What's new in Swift(wwdc2022) [3]

2022. 9. 8. 11:27swift

프레임워크등 여러대상을 Xcode가 만들때 
프레임 워크 소스를 컴파일링 합니다.
그다음 모듈을 생성한다.
그다음 응용프로그램 소스를 링크하고 컴파일링 할수 있다

그리고 응용 프로그램과 링크해 빌드를 완료한다

하지만 이제는 
Xcode 14는 병렬성을 개선하려 빌드를 재조정한다.

사진과 같이 

Swift 모듈을 열심히 생산해 Xcode는 빌드 작업을 정리하고 병렬성을 증대한다. 핵심적인 빌드 경로를 단축한다. 
여기서 최대 두배빠른 링커도 만들었습니다.

더욱히 병렬성을 증대 시켜서 
Xcode14는 최대25% 더 빠르게 프로젝트를 만든다 최대한의 코어로 가장 크게 개선된 장치를 이용해서요 빌드 스케줄링도 개선해서 장기 동시 작업때 프로젝트 내부 중속성이 생기기도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으면 파악하기 힘들 수도 있는데  좋은소식은 Xcode 14 에 그런 점을 포함했다 어떤 빌드 로그나 결과 번들에서도 새로운 빌드 타임라인을 열 수 있어요 예기치 못한 장기 작업이나 병목 현상을 확인하는데 유용할 거에요.


새로운 Hangs 리포트를 보면 App Store 사용자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정지 현상이 나온다.
영향력이 가장 커서 재조정할 코드가 뭔지 알 수 있어요 왼쪽을 보면 심각한 순서로 정지 현상 목록이 나타난다.
각각 문제가 있는 코드가 나타나는 편중된 백트레이스를 지니고 있다.
우리 앱이 지원하는 장치와 운영 체계 버전은 많은데 특정한 환경 설정에 더 큰 영향을 주는 정지 현상도 있다. 그러한 정지 현상을 ios15.3에 생긴다고 인스펙터에 나타난다. 

준비가 다됬었다면 open in project 버튼으로 코드 속으로 들어갈수있다. 

새로운 Hangs와 Feedback 리포트는 이런 문제를 분류하고 사용자가 올바른 해결책을 빨리 찾게 돕는다. 
(추가적으로 더 알고싶다면 Xcode와 기기탐지로 정지 현상 찾기 영상 시청!)

 

아이콘을 살펴 본다.

아이콘은 픽셀 힌팅과 해상도마다 
그림의 줄무늬 몇개가 적절한지 선택하고자 시간을 들여선다 그래서 언제나 산뜻하게 보인다.
이런 픽셀 힌팅이 필수적인 아이콘과 불필요한 아이콘으로 나눌 수 있다. 

간단한 그림은 힌팅이 필요없다.
어떤 크기로 그려도 멋지게 보인다.
Xcode 14는 이미지의 세밀도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과 같이 단일 이미지가 멋져 보인다.
새 Single Size feature를 써서 단일이미지를 모든 크기의 이미지로 자동 생성하라고 Xcode에 진행한다.

그렇게 진행하려면 인스펙터에 Single Size를 선택하면 된다 .

이렇게 하면 단일 이미지로 모두가 변경된다. 

이러면 끝이다....

이미지 변경도 이제는 단순하게 되었다.